Skip to main content (Press Enter)
 

SRG SSR, 동계올림픽 스포츠 경기 레코딩 착수

스위스 방송국 SRG SSR은 소니의 도움을 받아 Sonaps 네트워크 프로덕션 시스템을 사용하여 보다 스마트하고 경제적인 워크플로우로 기자들과 효율적인 공동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무료 백서를 구독하고 라이브 TV 스포츠 방송의 중요 사건에 대한 인사이드 스토리를 만나 보세요.

Loading the player...

Sonaps를 통해 소치에서의 라이브 프로덕션 워크플로우 간소화

스위스 공영 방송사인 SRG SSR과 기술 부문 자회사인 tpc는 2014년 소치 동계 올림픽 경기의 TV 방송 범위를 결정해야 하는 주요 과제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대규모 라이브 스포츠 행사가 있는 경우, 보통 다른 나라로 대규모의 장비와 방송국 직원들을 보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SRG SSR은 스위스 TV 시청자들을 위해 4개의 현지 언어로 방송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어려움까지 있었습니다. 기존의 라이브 스포츠 방식을 그대로 사용한다면 경기장에서 방송을 여러 개의 라인으로 전송하여 취리히, 제네바, 루가노, 쿠르에 있는 각 방송사 지역 센터로 배포해야 합니다. 그 다음 각 지역에서는 각 비디오 콘텐츠를 개별적으로 로깅하고 메타데이터와 함께 태깅해야 합니다.이는 프로덕션 간접비가 추가로 들어가며 시간도 많이 소요되는 프로세스입니다.

이렇게 하면 네 곳의 스위스 지역 방송국에서 현지 언어 프로그램을 독립적으로 제작할 수 있기는 하지만 위성 비용, 중복 자료 저장 및 수동 업무 발생의 측면에서 보았을 때 비용이 많이 드는 방식입니다.

긴밀한 협업으로 운영비 절감

어떤 지역에서든 소치에서 인제스트된 모든 콘텐츠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료 백서에는 SRG SSR과 tpc가 어떻게 소니의 Sonaps 네트워크 프로덕션 시스템의 도움을 받아 라이브 스포츠 방송의 가장 큰 어려움을 해결했는지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 획기적인 솔루션은 2주간의 소치 올림픽 기간 동안 운영비는 줄이면서 워크플로우 효율은 높였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이브 스포츠 프로덕션 초기 단계에 소치에서 근무하는 기자들은 원활히 러시를 교환하고 스위스 네 곳의 지역 센터에 있는 편집자들과 함께 제작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소니에서 제안한 솔루션을 도입함에 따라 기사를 신속하게 작성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고가의 위성 연결 대신 러시아 - 스위스 간 광역 네트워크를 통해 라이브 HD 비디오를 전송하는 방식을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무료 백서로 소치 스토리 확인하기